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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영업 취준

해외영업 강점 : 설득하기

설득은 어떻게 해야할까?

 

모든 일에서 중요한 건,

상대방을 설득하고 협상에서 이기는 것이다.

 

결론적으로는 이유가 중요하다.

그 이유가 거짓이든 진짜든 상관 없다

그리고 이를 통한 빌드업이 중요하다.

 

처음에 일을 할 때는

단순히 부탁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거 해주면 안될까요? 이런식이다.

설득이 된다면 좋겠지만

안되면 어떻게 할까?

 

상대방의 마음을 흔들만한

그럴듯한 이유가 필요하다.

약간의 거짓으로 꾸며도 상관 없다.

 

배경과 이유를 설명하고

마지막에 목적을 얘기해서

들어줄 수 밖에 없게끔 해야 한다.

 

예를 들면

고객사의 부탁으로 제조사와 협의할 일이 생겼다고 해보자.

고객사는 무료로 샘플을 요구하는 상황이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뜬금없이 무료로 샘플을 제공할 이유가 없다.

거절해도 그만이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산업 및 고객사의 전망

경쟁사와의 상황

우리가 오더를 따야하는 이유 등을 얘기하며

지금은 무료로 샘플을 제공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익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얘기를 해주면 좋다.

 

다만 상대방의 짬이 높다면

먹힐 확률이 줄어든다.

 

정리하자면

상대방이 납득할만한 이유를 생각해내야

설득할 확률이 높아진다.

그리고 이유는 약간의 과장 또는 거짓이어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