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생각

인생의 목표

나의 인생의 목표는 무엇이었는가?

 

1. 좋은 대학

2. 좋은 직장

3. 그 다음은?

 

중학교 때까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성적을 잘 받아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다.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했었다.

 

고등학교 때는 모든 사람들이 좋은 대학을 가야한다고 그랬다.

그래서 공부했다.

 

대학을 갔더니 취업 준비에 매달렸다.

시간이 없었다. 

부랴부랴 토익을 따고 자소서를 써본다.

자소서에 나의 인생 목표는 어느 분야의 전문가라고 계속 얘기한다.

 

유튜브에 나의 고민을 검색해봤다.

애플의 CEO, 팀쿡도 똑같은 고민을 했었다고 한다.

좋은 대학, 좋은 직장을 가면 인생의 정답이 있을 거라고 했지만

아니였다고 한다.

지금은 애플에서 일 하면서

'인류에게 가치 있는 일을 한다'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일한다고 한다.

 

나의 인생의 가치관은 무엇일까?

인생의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을까?

 

자소서를 쓰면서도 고민해 봤지만

답을 찾을 수 없었다.

기업에 들어가서 가치관을 실현시키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다.

내가 없어지면 나의 가치관을 실현 시킬 수가 없다.

 

 

나의 현재 목표는 '경제적 자유'이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다음에는

진정으로 제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돈이 되지 않더라도,

시간에 쫓기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다.

 

만약에 그럴 수 있다면,

내 가치관을 실현 시키면서 일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 다음은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해야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볼 차례다.

 

 

 

'그냥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 진정한 자유  (0) 2020.09.27
유튜브보단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0) 2020.05.10
인간은 왜 살까?  (0) 2020.04.20
이과 가세요  (0) 2020.04.13
사람 구하기가 힘들어지는 이유  (0) 2020.04.13